찾아가는 독서캠프 ‘강화야, 읽걷쓰랑 놀자!’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강화군, 그리고 경인방송은 지난 12월 6일(금) 갑룡초등학교(교장 김성환)에서 5, 6학년 학생 약 200명을 대상으로 2024 강화교육발전특구 찾아가는 독서캠프 ‘강화야, 읽걷쓰랑 놀자!’ 2기 행사를 실시했다.


‘학생 성공 시대를 여는 강화교육발전특구, 꿈을 읽고 미래를 걷고 희망을 쓰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갑룡초등학교 6학년 학생 13명의 노래 공연으로 막을 열고 도성훈 교육감님과 박용철 강화군수님의 영상 축사, 갑룡초등학교 김성환 교장선생님의 인터뷰, 여행 작가 겸 유튜버 태원준 님의 강연, 가수 안예은 님의 ‘홍연’, ‘문어의 꿈’ 등의 노래 공연 순서로 진행이 되어 강당을 가득 메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성환 교장선생님은 ‘갑룡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주신 인천시교육청과 강화군, 그리고 경인방송에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으며, 학생들은 ‘작가님의 여행 이야기를 듣고 해외여행을 가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안예은 가수처럼 가사도 직접 쓰고, 노래도 부르는 싱어송 라이터가 되고 싶어요.’ 등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본 행사는 12월 15일(일) 오후 7시에 경인방송 라디오 90.7MHz로 송출되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방영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