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셰프고,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 전원 수상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교장 송수익)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총 4팀이 참가하여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와 함께 기관장 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대회에서 한국글로벌셰프고 학생들은 5인 라이브요리에서 금상 2팀, 은상 1팀이 입상하였으며 동시에 우수작품은 기관장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 전시전에서도 출전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규모 행사로 약 4천여 명이 참가했으며, 한국의 음식문화 및 외식산업 향상을 위해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 25개 정부기관 및 민간기관이 후원·개최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머릿속으로 상상한 것을 구현해 낼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소중한 경험”이었고 “꿈을 현실로 만들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회에 동행한 윤구식 교감은 “대회 준비를 같이하면서 학생들의 실력도 향상이 되었지만 서로 격려하면서 우정을 쌓아가는 모습이 감동적”이었고, 대회 이후에도 “이를 계기로 기숙사에서 함께 공부하면서 취업이나 진학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